울산교육청, 전국체전 학생 응원단 운영
울산교육청, 전국체전 학생 응원단 운영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5.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연계 3000여 명 참여
배려와 존중의 응원 문화로 전국의 선수단 응원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제52회 전국소년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자 학생 응원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학생 응원단에는 초, 중, 고, 특수 23교에서 학생 3000여 명이 참여해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에서 육상 등 17개 종목 경기장에서 선수들을 응원한다.

응원단 활동은 교육과정 내 다양한 형태로 경기 종목이나 장소 등 선호도에 따라 참여할 수 있으며 학교생활기록부 특기 사항에 기록돼 상급학교 진학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중학교에 자유학기제를 활용해 진로탐색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했고 봉사활동 시간도 주어진다. 특히 운동부를 운영하는 학교에는 관련 종목의 응원 관람을 권장해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참여 학생에게는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시 교육청에서 대회 기간 중 학생 응원단에 버스 임차료, 간식비를 지원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배려와 존중의 응원 문화를 경험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전국의 선수단을 응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국장애학생체전에는 울산지역 학생 선수와 지도자 등 63교 300여 명이 13종목에 참여한다. 전국소년체전에는 110교, 900여 명이 32종목에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