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2024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울산교육청, 2024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6.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나흘간 시교육청에서 진행
대학 88곳 참가 설명회와 상담 부스 운영
일부 행사는 사전 신청해야 참가 가능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8~11일 시교육청 대강당 등에서 ‘2024 대학진학박람회’를 연다고 2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수도권과 영남권 주요 대학뿐만 아니라 전국의 거점 국립대와 지역 전문대학 등 대학 88곳이 참가해 대입 설명회와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8일 서울대 ‘2023 찾아가는 샤(서울대학교 정문에 있는 상징 조형물)-본부’ 사업과 연계해 학생과 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 교사 연수, 교사 상담소를 운영한다.

18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사 상담소를 운영해 코로나19로 인한 고교의 교육 여건 변화와 선택과목 개설·운영 현황, 지역 공동 교육과정 등 각 고교의 특징을 알리고 질문을 통해 상호 정보를 주고받는다.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협력해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대입 상담과 대입 설명회도 운영한다.

대구대학교 K-PACE센터 등 5개 대학을 초청해 발달장애 학생 대입전형을 안내하고 개별 상담 및 감각장애 학생을 위한 대입 상담도 진행한다.

고교학점제 부스에서는 고교학점제 안내 및 고1 학생들의 과목 선택을 지원하고 한국장학재단 상담 부스를 통해 장학 제도도 안내한다.

대학진학박람회는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지만, 서울대 학생·학부모 설명회와 교사 연수는 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서 특수교육대상자는 특수교육지원센터로 사전 신청해야 참가할 수 있다.

시교육청 대입 담당 장학사는 “이번 박람회로 울산 학생들이 맞춤형 대입 정보를 얻어 학습 동기가 유발되고 깊이 있는 학습을 통해 성장·진학하길 기대한다”며 “박람회 기간 동안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고 안전 수칙을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