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 종묘제례악, 내달 15일 울산문예회관서 공연
국립국악원 종묘제례악, 내달 15일 울산문예회관서 공연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3.06.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지방공연...김영운 국립국악원장 해설
올해 처음으로 지방 순회공연을 하는 국립국악원 종묘제례악이 내달 15일 울산 무대에 오른다.
올해 처음으로 지방 순회공연을 하는 국립국악원 종묘제례악이 내달 15일 울산 무대에 오른다.(사진=울산시)

[울산시민신문] 처음으로 지방 순회공연을 하는 국립국악원 종묘제례악이 울산 무대에 오른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종묘제례악 공연이 울산광역시 승격일인 7월 15일 오후 5시 울산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해설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고 23일 밝혔다.

종묘제례악은 조선 역대 왕 신위를 모신 종묘에서 제례를 올릴 때 연주하는 의식 음악이다. 연주와 함께 무용, 노래 등이 어우러지는 악(樂)·가(歌)·무(舞) 일체의 전통예술이다.

종묘제례와 함께 우리문화의 정수로 그 독창성과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지난 2001년 5월 18일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으로 선정됐으며, 2008년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됐다.

울산 공연에는 김영운 국립국악원장이 종묘제례악을 쉽게 이해하도록 해설을 곁들인다. 종묘제례 절차, 제례악에 쓰이는 악기·음악·무용의 의미, 역사·문화·사회적 맥락에서 이해하는 종묘제례악의 인문학적 가치 등에 대한 설명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예매는 울산문예회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전석 1만 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