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울주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6.2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민이나 관내 기업체 누구나 다음 달 31일까지 접수
10월 입상자 선정해 200만 원의 포상금 지급
울산시 울주군청
울산시 울주군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울주군이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다음 달 31일까지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는 일상생활 및 경제활동에서 겪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 개선해 울주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시민 생활 및 일상과 생업, 기업활동 전반에서 느끼는 법령, 제도, 규정 등 불편에 대한 개선방안을 공모하지만, 단순 건의나 진정 등 민원성 제안이나, 세금 감면 및 보조금 지급 관련 제안은 제외된다.

분야별로는 ‘ 시민 생활 및 안전’에서 △취업 · 일자리 △국민 복지 △일상생활 △국민안전 강화 등 4개 분야를 접수하며, ‘ 기업활동 ’ 은 △신산업 △창업 · 입지 · 고용 △생산 · 유통 · 판매 △도시재생 등 4개 분야가 대상이다.

울주군민이나 관내 기업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 가능하며, 울주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은 뒤 작성해 울주군청 기획예산실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souffle22@korea.kr )로 접수하면 된다.

울주군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입상자를 선정해 울주군수상과 함께 최우수 70만 원(1명), 우수 50만 원(2명), 장려 10만 원(3명)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 일상에서 겪는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