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울산미래교육 박람회 개최
울산교육청, 울산미래교육 박람회 개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7.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6일 UECO에서 126개 부스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 마련
개막 공연, 기조 강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진행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14~16일 3일간에 걸쳐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3 울산미래교육 박람회’를 연다.

울산미래교육 박람회는 능동형 미래교육 세미나와 학술심포지엄, 인공 지능(AI)·에듀테크 체험관, 미래형 수업나눔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고, 함께 상상하며 울산교육의 오늘과 내일, 미래에 대한 담론을 나누는 교육박람회다.

‘학교의 오늘과 내일이 쌓인 미래교육, 상상 그리고 통찰’이라는 표어로 미래교육, 다채로운 생각나눔, 참여와 상상의 3대 키워드로 개최된다.

14일 1층 메인포럼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홀로그램 개막 공연과 예술공연, 기조 강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무한한 내일을 이끄는 다채로운 생각나눔’세션에서 미래교육의 동향을 살펴보는 국제포럼, 미래학교와 미래교실을 꿈꾸고 상상하는 공간포럼, 곁에 온 미래교육 이야기의 현장포럼도 진행된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메인포럼에는 400여 명이 사전 신청했고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1층 전시장에는 미래교육관, 미래교실관, 융합교육관, 진로교육관, 공감놀이터로 구성된 126개 부스가 운영되고 증강 현실(AR)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 이벤트 등도 마련돼 있다.

시교육청은 편리하고 안전한 행사를 운영하고자 교육청 최초로 부스 현장예약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전자등록시스템, 순환버스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