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 일과 휴가 병행 시 숙박료 5만 원 할인
울산서 일과 휴가 병행 시 숙박료 5만 원 할인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3.07.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워케이션 호텔 8곳 추천
결제사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
울산 워케이션 홍보포스터.
울산 워케이션 홍보포스터.

[울산시민신문] 울산에서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을 하면 숙박료를 최대 5만원 아낄 수 있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함께한다는 의미다. 회사를 벗어나, 휴양지나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일하는 근무 문화를 말한다.

울산시는 종합 여행·여가 온라인 여행사인 '여기어때' 함께 워케이션을 목적으로 울산을 방문하는 사람에게 내달 9일까지 최대 5만원 숙박 할인권을 제공하는 '유케이션' 행사를 편다고 21일 밝혔다. 유케이션은 울산(Ulsan)+일(work)+휴가(vacation) 약자다.

사용처는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 롯데호텔 울산, 롯데시티호텔 울산, 신라스테이 울산,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리버사이드 울산, 다움 호텔 울산, 울산 에쉬튼 호텔 등 8곳이다.

내달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입실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토스, 카카오페이 등 결제사에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숙소 이용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에겐 추첨을 통해 여기어때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 이용권을 제공하며, 숙소에서 예약 인증 시 기념품을 증정한다. 

시는 워케이션 이용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여기어때 모바일 앱을 통해 관광지와 울산관광택시(4만원에 4시간 이용), 울산페이(7% 할인)도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하루 더 머무는 체류형 울산 관광 활성화와 지역관광 매력도를 높이고 생활인구 증가를 도모할 수 있는 유케이션 사업을 올해 추가 2회 더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