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2024 대입 수시모집 진학특강
울산교육청, 2024 대입 수시모집 진학특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7.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권과 영남권 지원 전략 및 면접 대비방안 안내
강좌별 4차례 특강으로 강좌별 신청 가능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다음 달 20일까지 외솔회의실과 다산홀에서 ‘2024 대입 수시모집 대비 진학특강’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진학지도 경험이 많은 울산진학지원단 교사로 구성된 특강은 진로진학지원센터 신희범 파견교사의 서울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신정고 이학승 교사의 영남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성신고 손득운 교사의 면접 대비방안은 각각 맡아 강좌별로 4차례 열린다.

서울권 대학 수시 지원 전략에서는 서울지역 15개 대학을 중심으로 주요 전형과 입시 결과의 변수, 울산지역 수험생의 2023 대입 전형 결과 분석, 주요 대학의 수시모집 전형별 특징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영남권 대학 수시 지원 전략에서는 수시모집 지원 시 기본 전략과 주의 사항, 영남권 주요 대학의 전형 안내·결과 안내, 영남권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 분석, 전문대학 지원 전략 등을 담아 안내한다.

‘2024 대입 수시모집 면접 대비방안’에서는 면접 평가의 이해, 준비 자료, 서류 기반 면접의 주요 질문, 면접 단계별 준비 방법, 면접 시 주의 사항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특강을 수강하고자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강좌별로 신청할 수 있다.

진로진학지원센터 전영갑 장학사는 “이번 특강이 2024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과 면접 준비방안을 수립하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11~15일이며 전형 기간은 9월 16월~12월 14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