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기업체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동구, 기업체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8.3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 시설 조리 종사자 현장교육 실시
현장에서 실천하기 쉬운 사례로 진행
현대미포조선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종훈 동구청장이 현대미포조선에서 31일 열린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동구는 30~31일 양일간 식중독 발생 시 집단 환자 발생이 우려되는 기업체 급식 시설의 조리 종사자에 대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했다.

30일에 HD현대중공업, 31일에는 현대미포조선을 직접 찾아 급식 시설 조리 종사자 총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교육을 2시간 정도 진행했다.

한국식품안전협회 전문위원이 강사로 나와 집단 급식소 시설 및 식품 취급자 개인위생 관리 요령, 조리 시 유의 사항 등 현장에서 실천하기 쉽도록 사례 위주로 진행해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세계 최고의 조선업체이자 동구의 자랑인 HD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직원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을 책임지고 있다”며 “식품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종사자 여러분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느끼고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6~7월에 노인 및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하고 활어회 판매센터 4개소 내 106개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하는 등 매년 식중독 취약 시기에 맞춤형 교육을 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