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부울경 교육감협의회 개최
울산교육청, 부울경 교육감협의회 개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8.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 지역 미래교육 공동협력 방안 모색
시도의회 교육위원도 참석해 교육 현안 공유
울산시교육청이 31일 울산 북구 JW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부울경 교육감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부산·경남 교육감들이 울산에서 만나 미래교육과 관련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울산시교육청은 31일 울산시 북구 JW컨벤션센터에서 부울경 3개 시·도의회 교육위원들도 처음으로 함께 참석한 ‘부울경 교육감협의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천창수 울산교육감, 하윤수 부산교육감, 박종훈 경남교육감을 비롯해 시·도의회 교육위원, 김두겸 울산시장, 김기환 울산시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부울경 교육감협의회는 울산, 부산, 경남 3개 교육청은 돌아가며 차례로 주관교육청을 정해 해마다 회의를 열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린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울산에서 열렸다.

지역 교육 공동 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울경 교육감협의회 1부에는 중앙대 컴퓨터공학과 김상윤 교수가 초청돼 ‘챗지피티(ChatGPT)의 시대, 인공지능이 바꿀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강연에서 참석자들은 챗지피티를 둘러싼 인공지능 분야의 전망, 앞으로 교육 분야에 미칠 영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2부 행사로는 3개 시도 참석자들이 간담회를 겸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마련돼 이번 교육감-교육위원회 합동 연찬회를 계기로 부울경 지역 초광역 교육협력 시대를 열기로 뜻을 모았다.

천창수 교육감은 “부울경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공유하고 새로운 교육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해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미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