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방안 교원 의견 수렴
울산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방안 교원 의견 수렴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9.0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탁토론회 열고 현장 적용 방법 논의
천창수 교육감 분임별 토론, 결과 발표 경청
토론회 결과 반영해 보호 방안 수립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시교육청은 외솔회의실에서 실질적인 교육활동 보호 방안 마련 위해 울산지역 교원 80명을 대상으로 원탁토론회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원탁토론회는 지난달 열린 시교육청-교직 5단체 공동 기자회견에 따라 촘촘한 현장 적용 방법에 대해 교원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기본 주제와 원탁별 선택 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기본 주제로 수업 방해 행위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 방안, 교권보호긴급지원팀 학교 지원 방안, 교육활동 보호 강화방안을 토론했다.

교원업무용 전화번호 서비스·자동 녹음 전화기 지원 방안, 학부모 방문 상담 예약제 도입, 교육활동 침해 예방 학부모 교육 강화 방안 등에 관해서도 토론했다.

이어 원탁별 선택 주제로 특이 민원 대응 방안,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에 대한 대책, 교권보호위원회 운영 방안, 교권 확립에 필요한 전문성 확대 방안, 학생·학부모 소통 방안, 학생·학부모·교사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등을 두고 토론했다.

원탁토론회에는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해 분임별 토론, 결과 발표 등을 경청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서이초 사건 이후 교직단체와의 간담회를 3차례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원탁토론회가 실질적인 교육활동 보호를 지원할 방안 마련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이번 토론회 결과를 반영해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수립하고 이달 중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