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어린이 독서체험관 건립
울산교육청, 어린이 독서체험관 건립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0.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층 규모로 2025년 9월 복합문화공간으로 개관
사업설명회 열어 지역주민 협조 및 요청 사항 검토
어린이 독서체험관 조감도
어린이 독서체험관 조감도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2025년 9월 개관을 목표로 옛 동해분교 부지(북구 당사동)에 어린이 독서체험관을 건립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 독서체험관은 사업비 163억여 원을 들여 숲, 놀이, 독서교육이 중심이 되는 체험형 교육기관으로, 지상 2층, 연면적 2052.55㎡ 규모로 건립된다.

1층에는 학생, 가족, 시민 모두가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되고, 2층에는 책, 놀이와 함께 즐거움과 재미를 찾는 소통 공간이 조성된다. 옥상에는 체험형 가족 프로그램과 경관 조망 등 휴식 공간이 조성된다.

프로그램으로는 12종의 지역 특화 프로그램과 8종의 교과 연계 프로그램, 9종의 자율선택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시교육청은 5일 울산교육연수원 이종산홀에서 강동동 사업부지 인근 5개 마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가칭) 어린이 독서체험관 건립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설계공모작에 당선된 쿨트라건축사무소는 건축 설계안을 안내하고, 주요 공간구성안과 운영 프로그램 안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시설 공사 시 교통 불편, 소음 발생에 따른 주민들의 협조를 요청하고 지역주민들의 질의에 대해 답변했다. 지역주민들의 요청 사항은 검토해 반영하거나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등 교육공동체의 여러 의견을 수렴해 교육 수요자 중심의 기관 설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