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스타트업 창의차고, 청년 창업가와 함께 성장
남구 스타트업 창의차고, 청년 창업가와 함께 성장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0.0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별 맞춤형 지원 사업으로 스타트업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남구는 스타트업 창의차고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며 스타트업 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청년 창업가들이 모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며 성장해 나아가고 있는 울산 남구 스타트업 창의차고는 창업 생태계의 핵심인 기업별 맞춤형 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들을 육성하고 있다.

남구의 스타트업 창의차고는 2021년 5월 개소 이후 지금까지 모두 9개의 기업이 입주한 가운데 4개 기업이 성장해 졸업했다.

입주기업들은 매출액 성장은 물론 20여 건의 지적 재산권 인증, 20여 명의 지역사회 고용 창출 등 뚜렷한 성과를 달성했다.

현재 스타트업 창의차고에 입주한 5개 청년 기업은 남구의 창업보육공간 지원 및 맞춤형 지원 사업을 통해 고무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타트업 창의차고 입주기업의 성장은 단순히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고용 창출은 물론 안전관리, 환경, 에너지 문제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앞장을 서는 등 지역사회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스타트업 창의차고 입주기업들은 사업 성장과 함께 사회기부 및 자원봉사 활동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해 나아갈 계획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의 마중물을 통해 나날이 성장해 가고 있는 청년 창업가들의 뜨거운 열정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도전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