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선정
울산교육청,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선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0.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건의 제안 사업 중 심사 거쳐 10건 선정
포상금 지급 및 내년 예산에 반영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2023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에서 학부모 3건, 시민 2건, 교직원 5건 모두 10건을 선정하고 최근 시교육청 누리집에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학교 현장과 울산교육 전반에 적용 가능한 교육예산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지난 6월 말까지 진행해 모두 58건의 사업을 제안받았다.

제안된 사업은 ‘탄소 중립 실천하는 자가발전 자전거’, ‘교육문화 스탬프 투어’, ‘책 읽어주는 고양이와 함께 크는 아이들’ 등이다.

선정 결과는 시교육청 누리집(https://www.use.go.kr) 교육예산사업공모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사업들은 담당 부서의 사업추진 적정성 검토와 시민참여예산위원회의 2단계 심사를 거쳤으며 제안자 10명에게 각각 포상금 100만 원을 지급하고, 해당 사업을 2024년도 본예산안에 편성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참신한 교육예산 사업 발굴에 울산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예산편성 과정에 소중한 시민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교육사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 시민참여예산 공모 제안사업으로 선정된 10건의 사업비로 올해 본예산에 1억 6140만 원을 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