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정문과 명촌 주차장 고객안내실에 설치
직원 및 인근 주민의 민원서류 발급 편리
직원 및 인근 주민의 민원서류 발급 편리
[울산시민신문] 울산 북구가 현대자동차 공장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민원서류 발급 편의를 높인다.
북구는 현대자동차 정문과 명촌 주차장 고객안내실에 무인민원발급기를 각각 설치하고, 19일 정문 고객안내실에서 개통식을 가졌다.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와의 간담회에서 공장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건의가 나옴에 따라 구비 5720만 원을 투입해 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납세증명서 등 108종의 민원서류를 24시간 발급받을 수 있어 현대차 직원들은 물론 인근 주민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성을 높이게 된다.
북구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에 도움을 주고 있는 만큼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를 수용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설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와 상생의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현재 지역 내 총 26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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