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울산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0.2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부터 5일간 훈련에 학부모체험단도 운영
학생·교직원 위기 대처 능력 높여 안전한 학교 조성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5일간 시교육청 전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국민이 참여해 풍수해, 화재 등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범국가적 종합훈련이다.

올해는 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공감하는 안전한 학교 조성을 목표로 스스로 체험하는 실제 훈련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훈련에 중점을 뒀다.

지난 훈련과 실제 재난대응에 부족했던 점을 보완해 토론훈련도 진행되며 학부모체험단은 울산안전체험관 인근 학교 5교를 대상으로 지난 17일까지 모집해 구성했다. 

학부모체험단은 다음 달 1일 천창수 교육감을 비롯해 울산시교육청 간부 공무원과 함께 울산안전체험관 교통안전, 화재(고층탈출), 지진 안전, 응급처치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훈련 1일 차인 30일은 교육감 주재로 태풍 예비 특보와 경보발령 상황 발생을 가정한 학생·시설물 안전대책 토론훈련을 진행한다. 

2~3일 차에는 직원 대상 가상현실(VR)기기를 활용한 방사능 대피 가상훈련, 화재 상황을 가정한 전 직원 대피 훈련, 학부모체험단과 함께하는 안전교육 등을 진행한다. 4~5일 차에는 학교 훈련 현장인 녹수초를 교육감이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훈련에 참여하고 실질적인 훈련이 되고 있는지 참관한다.

시교육청은 “안전한국훈련으로 학생과 교직원들의 재난대응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난대응 능력 전문성을 기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