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2024학년도 유치원 유아 우선모집
울산교육청, 2024학년도 유치원 유아 우선모집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0.3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1일부터 ‘처음학교로’ 이용해 모집 원서접수
일반모집 본접수는 17일부터 온라인과 현장 접수 교차지원 가능
변동 알림서비스 신청 시 결원정보, 추가모집 등 제공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를 이용해 다음 달 1일부터 2024학년도 우선 모집 원서접수를 시작하고 17일부터 일반모집 본접수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처음학교로(https://www.go-firstschool.go.kr)’는 만 3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 자녀를 둔 학부모가 유치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또는 온라인으로 유치원 검색·접수·추첨 결과 확인·등록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우선 모집은 법정 저소득층 가정, 국가 보훈대상자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정, 기타(지역별·유치원별 조건 상이) 조건을 충족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우선 선발하는 제도이다.

일반모집은 본접수와 사전접수로 나눠 진행되며, 올해부터 본접수 기간 온라인과 현장 접수 교차지원이 가능하지만, 사전접수는 현장에서 접수할 수 없다.

시교육청은 결원정보, 추가모집 등 학부모 대상 자동 알림서비스도 제공해 관심 유치원의 모집인원 변동 알림서비스를 신청‧제공받을 수 있다.

조기입학(2021년 1월 1일~2월 28일)·취학유예자는 해당 유치원을 사전 방문한 후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유치원 입학의 불편함을 없애고, 공정하면서 투명한 입학 절차 공개로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