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청년공간 와樂’ 개관
북구, ‘청년공간 와樂’ 개관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0.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장디플렉스 내 청년 커뮤니티 공간
청년 주도적 공간 활용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북구는 31일 진장디플렉스에서 '청년공간 와樂(락)' 개관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 등이 제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가 31일 진장디플렉스에서 가진 '청년공간 와樂(락)' 개관식에서 박천동 북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 등이 제막식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북구는 31일 진장디플렉스에서 청년들의 아지트인 청년 거점 공간 '청년공간 와樂(락)' 개관식을 열었다.

북구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청년소셜리빙랩 청년연구단의 의견을 모아 만들어진 '청년공간 와樂'이라는 명칭은 ‘청년공간과 함께하면 즐거움이 넘치고, 공간을 찾는 청년들이 넘쳐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북구는 지역 청년 거점 공간 마련을 위해 진장디플렉스 일부 공간을 임대해 지난 7월부터 리모델링을 추진했다.

'청년공간 와樂'은 청년들이 자유롭게 모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공간으로, 공유 라운지, 공유주방, 스터디룸, 커뮤니티룸 등으로 구성됐다.

북구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청년 취업 역량 강화 특강, 지식 플렉스 특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공간 와樂 이용 등 관련 문의는 북구청 경제일자리과 전화(☎241-7717)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청년공간 와樂이 청년들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소통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