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마트 대상 울산공고·울산중앙초·학성초, BLT로 개축
그린스마트 대상 울산공고·울산중앙초·학성초, BLT로 개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1.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공고 631억 원·울산중앙초 344억 원·학성초 287억 원 확보
울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올해 그린스마트미래학교 대상 학교 중 울산공고, 울산중앙초, 학성초 개축 공사를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LT)으로 추진한다. 

임대형 민간투자사업은 민간투자자가 기반 시설을 건설한 후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 종합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임대료와 운영비를 지급받아 투자비를 회수하는 사업이다.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당초 계획안은 울산공고를 정부안대로 임대형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하고, 울산중앙초와 학성초는 재정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내년 교육재정 여건이 불확실하고, 원래 교부금보다 적은 금액이 교부돼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시교육청은 다른 시도 임대형 민간투자사업 미발주 물량을 교육부와 협의해 추가 확보함으로써 BLT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울산공고는 사업비 516억 원에서 115억 원을 추가 확보해 총사업비 631억 원으로 학생체육관을 비롯한 40년이 지난 모든 건물을 개축하고, 울산중앙초는 344억 원, 학성초는 287억 원을 BLT로 확보해 사업 추진에 나선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해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임대형 민간투자사업인 농소중, 청량중 개축사업도 원래 사업비보다 345억 원을 더 확보해 추진하는 등 교육부와 협의로 사업비 1091억 원을 더 지원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