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제5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열어
울산교육청, ‘제5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열어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1.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 학교운영위원장들과 위기 청소년 지원 등 소통
시교육청은 최근 집현실에서 강북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과 ‘제5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를 열었다
시교육청은 최근 집현실에서 강북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과 ‘제5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를 열었다.

[울산시민신문] 시교육청은 최근 집현실에서 강북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과 ‘제5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천 교육감은 강북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과 만나 학생 통학로 안전, 자기 주도 학습실 구축, 위기 청소년 지원 등을 두고 의견을 나눴다.

학생 통학로 안전에 대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며 “지자체와 협의해 개선하고 예산을 편성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교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칸막이형 학습실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학생들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요즘은 테이블 형태를 선호하는 추세다”며 “학생들의 의견이 모인다면 필요한 공간을 구축하고 학교 밖에서도 방과 후나 주말에 학생들이 모여서 체험도 하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장소를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기 청소년 지원에 대해서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해서 사회로 나아가도록 하는 것이 공교육의 역할이다. 위기 학생들의 문제 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맞춤형 지원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더 다양한 지원 방법이 있는지 계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교육감이 시민과 직접 만나 울산 교육정책을 설명하고,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하고자 지난 6월부터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을 운영하고 있다.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 참여 희망자는 교육청 누리집(https://www.use.go.kr)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게시판’에 있는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usesotong@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