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확정
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확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1.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산초 공동통학구역 해제, 언양읍 일부 지역 영화초로 조정
예비소집 내년 1월 3~4일, 조기입학이나 입학 연기는 내달 31일까지 신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강북·강남교육지원청은 최근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을 확정하고 관할 초등학교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안내했다고 29일 밝혔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2024학년도 취학예정자가 입학할 학교를 지정해 다음 달 20일까지 보호자에게 취학통지서를 배부한다. 특수학급 취학아동은 취학통지서상의 배정학교나 특수지원센터에서 지정한 학교로 방문하면 된다.

2024학년도에 변경된 통학구역으로 강북교육지원청은 신규 아파트 입주에 따른 통반 신설과 조정 사항을 반영하고 아파트 재개발 기간 한시적으로 지정해 놓은 복산초(양사초, 함월초) 공동통학구역을 해제했다.

언양읍 일부를 영화초로 조정한 강남교육지원청은 작은 학교를 활성화하고자 일방형 공동통학구역으로 ‘용연초(큰 학교) → 장생포초(작은 학교)’를 추가 확대 운영한다. 공동통학구역의 학생은 작은 학교와 큰 학교로 입·전학이 가능하며, 작은 학교 진학 요청 시 학교장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예정자 예비소집은 내년 1월 3~4일로 학부모는 취학아동을 동반해 응소해야 한다. 2018년 출생아동 중 조기입학을 원하거나 내년도 취학 대상자 중 입학을 연기하고자 할 경우는 다음 달 31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야 한다.

취학의무를 면제 또는 유예받으려는 아동이나 학생 보호자는 내년 1월 1일부터 입학일 전날까지 증빙서류를 준비해 취학 예정 초등학교로 신청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