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청년 주거 지원 위해 공기업 사택 입주자 모집
울산시, 청년 주거 지원 위해 공기업 사택 입주자 모집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3.11.3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공사 신규직원용 사택
시, 1~15일 34명 공개모집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는 청년 주거 지원을 위해 한국석유공사 '공유 사택'에 입주할 34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제공되는 사택은 북구 송정동에 위치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1단지 아파트 전용면적 26㎡ 4호실, 36㎡ 14호실과 북구 매곡동에 위치한 매곡휴먼시아아파트 전용면적 46㎡ 16호실 등 총 34호실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중소·중견기업, 비영리법인(공공기관 제외)에 취업 또는 창업 중인 무주택 미혼 청년(19∼39세, 1인 가구 세대주)이다. 신청 기간은 내달 1∼15일이다.

시 누리집(www.ulsan.go.kr) 고시 공고란에 내달 1일 자로 게재되는 공고문을 참고해 전자우편(ahah2016@korea.kr)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입주자로 선정된 청년은 공유 사택 관리비와 예치금(100만 원)을 부담하고, 한국석유공사는 보증금과 임대료를 최소 2년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 주거비 부담이 줄어 안정적으로 경제적 자립을 달성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상생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청년 공유 사택 지원사업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상생 협력사업이다. 시와 한국석유공사, LH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석유공사 신규직원용 사택 일부를 지역 청년에게 공유하는 것이다. 시는 청년 공유 사택의 입주자 모집과 선발을 담당하고, 한국석유공사는 공유 사택의 보증금과 임대료를 지원하며 LH는 임대주택을 활용해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