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명덕호수공원 어린이놀이터 개장
동구, 명덕호수공원 어린이놀이터 개장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11.3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의견 반영한 창의적이고 색다른 놀이터
구르는언덕, 집라인, 인디언집 등 다양한 신체활동 공간
김종훈 동구청장은 30일 명덕호수공원에서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등 내빈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덕호수공원 어린이놀이터 개장식을 갖고 축하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30일 명덕호수공원에서 어린이놀이터 개장식을 갖고 축하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동구는 30일 명덕호수공원에서 어린이와 학부모의 아이디어를 담아 만든 사용자 맞춤형 ‘명덕호수공원 어린이 놀이터’ 개장식을 가졌다.

총 사업비 4억 원을 들여 730㎡ 규모로 조성한 명덕호수공원 어린이놀이터에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구르는언덕'을 비롯해 집라인, 인디언집 등이 만들어졌다.

동구는 주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운동 장소인 명덕호수공원에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10월에 토지 소유자인 HD한국조선해양에 무상 사용 승낙을 얻었다, 이후 전문가, 시민단체, 어린이, 학부모 등으로 주민참여단을 구성해 '놀이터학교'를 운영하며 놀이터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인근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대상 설문과 온라인 설문 등으로 선호도를 조사해 놀이기구와 바닥재를 선정할 때 주민 의견을 반영했다. 그 결과 기존의 전형적인 어린이놀이터에서 벗어나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창의적이고 색다른 놀이터가 만들어졌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명덕호수공원 어린이놀이터는 어린이와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시설이라는데 의미가 있다"며 "창의적인 신체활동을 하면서 어린이들이 밝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