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행’ 김기현, 지역구 총선 출마 시사
‘잠행’ 김기현, 지역구 총선 출마 시사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3.12.2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구 당원에 보낸 메시지서
울산 남구 발전에 전념 밝혀

[울산시민신문] 당 대표직에서 사퇴하고 잠행을 이어가던 김기현(울산 남을·사진)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역구 출마의 뜻을 밝혔다. 김 전 대표는 앞서 지난 13일 총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채 SNS를 통해 당 대표직 사퇴를 선언했다.

김 전 대표는 지난 20일 울산 남을 지역구 당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그동안 중앙당 원내대표, 당대표직을 맡은 탓으로 중앙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이제 그동안 바빴던 중앙당 업무를 내려놓고 울산의 발전과 남구의 미래를 위해 챙겨야 할 일에 더욱 전념하려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자주 뵙지 못해 죄송했습니다만, 이제는 좀 더 자주 뵙고, 더 낮은 자세로 경청하며 당원동지와 시민들의 삶과 함께하겠다”고 했다. 사실상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 것으로 해석됐다.

김 전 대표는 “그동안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하지만 송구하게도 지난주 저는 당의 어려움은 오롯이 당대표의 몫이라는 엄중한 책임감으로, 총선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대표직에서 물러났다”고도 했다.

김 전 대표는 2004년 17대 총선에서 울산 남을에 당선된 이후 이곳에서 내리 3선을 했다. 이후 2014년 지방선거에서는 울산시장에 당선됐다.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이 불거진 2018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후보에게 패배했으나 2020년 울산 남을에서 4선을 하며 이번 국회에서 원내대표와 당 대표를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