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정 대비 지원단·지역협력체 출범
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정 대비 지원단·지역협력체 출범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3.12.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지원단 첫 회의 열고 
상호 협력 방안 등 논의
울산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정욱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울산교육청, 지역 대학교,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교육발전 특구 모델 발굴과 사업 계획 마련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울산시)
울산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정욱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울산교육청, 지역 대학교,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교육발전 특구 모델 발굴과 사업 계획 마련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울산시)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와 시교육청이 교육부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에 대비해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모델’을 발굴하고자 교육발전특구 지원단과 지역협력체를 출범시키는 등 본격 준비에 들어갔다.

시와 시교육청은 27일 시청에서 지역 대학교, 공공기관 등의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실무지원단 첫 회의를 열고 교육발전특구 지정과 관련한 지역 실정에 맞는 교육 모델 마련, 교육개혁과제 지원사업 발굴, 교육발전특구 연계사업 등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교육발전특구는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대학,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 교육 혁신과 지역 인재 양성·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다. 교육부는 내년 2월까지 공모 신청을 거쳐 3월에 특구를 시범 지정한다.

이날 회의에서 두 기관은 교육발전특구 내 중점 추진 분야를 발굴하고 울산의 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사업 등 방향성을 설정한 뒤 교육발전특구 지원단(TF)을 구성해 로드맵에 따라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지원단은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유아 돌봄, 초중고 대학 혁신, 산학 연계 등 3개 분야로 이뤄져 활동한다. 또 시장과 시교육감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지역협력체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시, 교육청, 대학, 공공기관이 협력해 지역 인재가 정주할 수 있는 선순환 발전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신청은 총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1차는 내년 2월 9일까지, 2차는 내년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