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추진
울주군,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추진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4.01.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최초 범서읍 천상리 ‘햇살아동병원’ 신청 접수
울산시 울주군청
울산시 울주군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울주군이 울산 최초로 야간과 휴일에도 소아 경증 환자 진료가 가능한 1호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18세 이하 소아·청소년 경증 환자가 평일 야간이나 토·일요일, 공휴일에도 응급실이 아닌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외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시·도가 지정하는 의료기관이다. 응급실 환자 집중현상 해소와 응급의료비 절감을 위해 운영된다.

울주군보건소는 보건복지부의 달빛어린이병원 지침이 개정되면서 소아과 전문의 수 등 조건이 완화돼 범서읍 천상리 ‘햇살아동병원’과 협의를 거쳐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접수했다.

울산시가 지정을 승인하면 보건복지부와 심사평가원에 통보한 뒤 달빛어린이병원을 개소한다. 햇살아동병원은 지정 이후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주 7일 연중무휴로 달빛어린이병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병원에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2명이 근무하며, 42병상 규모의 입원실도 운영해 외래 진료 후 입원 치료 연계도 가능하며 평일 오후 9시까지, 토·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외래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단, 설·추석 명절 당일은 휴무다.

군은 달빛어린이병원의 야간·휴일 약 처방 조제에 불편이 없도록 햇살아동병원 인근 천상약국을 협력 약국으로 지정 건의할 예정이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야간이나 휴일에도 아픈 아이들이 응급실에 대한 부담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울산 최초로 울주군에 달빛어린이병원 신규 지정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은 울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