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해파랑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동구, 해파랑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4.01.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인 소규모 개별관광객 최대 12만 5000원
울산시 동구청
울산시 동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동구는 해파랑길 관광객 유치 증대 및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파랑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소규모로 개별화되는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뿐만 아니라 개별관광객들까지 인센티브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울산지역 외에 거주하는 관광객 대상으로 동구 해파랑길 8, 9코스 걷기 여행자 15인 이상의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업체나 5인 이하로 구성된 개별 관광팀에게 인센티브로 지원한다.

단체 관광의 경우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체가 외부 단체 관광객을 유치해 동구 해파랑길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동구 소재 음식점,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경우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개별 관광은 5인 이하의 소규모 구성원으로 팀을 이루어 신청할 수 있으며, SNS에 당해 걷기 여행 후기를 올려야 된다.

당해연도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당일 관광은 음식점을 1회 이상 이용하면 1인당 1만 5000원, 숙박 관광은 음식점 2회 이상 이용과 숙박업소 1박 이상 숙박하면 1인당 2만 5000원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을 위해 단체 관광은 여행 시작 5일 전까지, 개별 관광은 여행 시작 3일 전까지 울산 동구 관광과에 사전 신청 서류를 제출하여 세부 지원 사항을 담당자와 협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 동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관광과(052-209-3495)로 문의하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울산 동구 해파랑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이 동구의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기회에 바다와 숲, 산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파랑길을 걸으면서 동구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