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공모사업 선정
울주군,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공모사업 선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4.02.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방사능방재 지휘통제 시스템’으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
울산시 울주군청
울산시 울주군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울주군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주관하는 ‘2024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계획(2024~2030년)에 따라 행정·공공기관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한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구현하고자 추진된다.

단순히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인프라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공공기관의 정보 자원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정보시스템의 설계 단계부터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해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등 모든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게 된다.

이번 공모에서 울주군은 ‘스마트 방사능 방재 지휘 통제 시스템’으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유일하게 사업에 선정됐다.

울주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재난 현장의 정보 수집 및 교환, 현장·중앙·유관기관의 연계성, 주민과의 양방향 소통 등이 원활해져 더욱 효율적인 (방사능)재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전환비용 전액이 국비로 지원돼 울주군 재정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이번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울주군이 디지털 재난 분야의 선도 지자체로 도약함과 동시에 울주군민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