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강동관광단지·삼산여천쓰레기매립장에 36홀 규모 파크골프장 조성
울산 강동관광단지·삼산여천쓰레기매립장에 36홀 규모 파크골프장 조성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4.03.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은 ‘산지형 명품 파크골프장’ 조성→2026년 준공
쓰레기매립장은 ‘정원 속의 파크골프장’ 추진→내년 10월 준공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가 강동관광단지와 삼산여천쓰레기매립장에 파크골프장 조성을 본격화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강동관광단지는 '산지형 명품 파크골프장'을, 삼산여천쓰레기매립장에는 '정원 속의 파크골프장'을 각각 추진한다.  

시는 강동관광단지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해 이달 중 실시설계 및 관광단지 조성계획 변경, 클럽하우스 실시설계, 환경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등 4개 분야 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낼 예정이다.

용역사업자 선정 후 연말까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 관광단지 조성계획 변경 등의 절차를 완료하고 내년 1월 착공해 2026년 4월 준공 계획이다.

조성부지는 울산안전체험관과 롯데리조트 부지와 인접한 북구 정자동 산27 일원 시유지 9만4765㎡이다. 시는 이곳에 36홀의 파크골프장과 연습장, 클럽하우스, 주차장 등을 조성한다.

특히 사업대상지가 구릉지인 점을 활용해 경사지와 장애물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코스 길이와 타수도 다양하게 구성하는 등 파크골프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시는 관광단지에 있는 특성을 살려 관광객이 가족 단위나 동호회 활동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고급화된 편의 공간을 확보하고, 야간 개장도 고려한다.

삼산여천쓰레기매립장 파크골프장 조성 부지인 남구 삼산동 8-22 일원은 1984년부터 1994년까지 생활쓰레기 매립장으로 사용됐던 곳으로, 면적은 22만6653㎡다.

시는 이곳에 36홀 파크골프장과 연습장, 클럽하우스, 주차장 등과 함께 정원을 만들어 정원 속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이달 중 실시설계, 클럽하우스 실시설계, 진입도로 등 기반시설 실시설계, 환경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등 6개 분야 용역 사업자를 선정하고자 입찰공고를 낸다. 이후 9월까지 실시설계와 낙동강유역환경청 협의를 거쳐 10월 착공한다. 준공은 내년 10월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파크골프 동호인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며 "어르신뿐만 아니라 온가족의 여가 생활체육시설로도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