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독도사랑기금 ”전달
NH농협카드,“ 독도사랑기금 ”전달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2.08.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독도종합연구소 독도영유권 연구등에 사용

NH농협카드(분사장 손경익)는“행복한대한민국카드”를 통해 조성한 독도사랑기금 5천만원을 세종대학교 독도종합연구소(소장 호사카유지)에 전달했다.

독도종합연구소는 독도영유권 문제에 관한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 연구 및 독도문제를 통한 국내외 국민통합방안 연구, 독도개발 연구, 울릉도·독도 관광개발 등을 연구하고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그 동안 동 연구소가 여러 가지 연구 활동 등을 통해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뒷받침하려 노력해왔고 최근 일본의 독도에 대한 야욕이 심화되고 있어 금번에 후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독도종합연구소 호사카유지 소장은“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19일 밤 8시에 방영될 KBS스페셜 독도관련 다큐 프로그램 제작 및 독도영유권 연구에 쓰여지게 된다.

다큐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이 주장하고 있는 독도영유권 관련 국제법적인 근거들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명쾌한 논리와 확실한 증거를 제시함으로써 독도는 분쟁의 대상이 아닌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임을 다시 한 번 인식시키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카드는 “행복한대한민국카드”, “독도지킴이카드”를 통해 조성한 기금을 그 동안 울릉군청, 서울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독도 홍보단체인‘독도레이서’등에 후원함으로써 독도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