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후보 "비정규직 폐지, 반드시 이룰 것"
이정희 후보 "비정규직 폐지, 반드시 이룰 것"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2.11.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석 울산시당 위원장과 세종공업 노조 방문

대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29일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가 대선주자 중 처음으로 울산을 방문했다.

이날 이 후보는 북구 효문동 세종공업 현장을 방문한 이 후보는 노동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현장 노동자들이 작업하던 손을 멈추어 장갑을 빼면서 악수를 할 때 찡한 감동을 얻었다"면서 "지지해 준 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공업 노조 사무실로 자리를 옮긴 후 김진석 통진당 울산시당 위원장과 세종공업 노조위원장 등과 간담회도 했다.

이 후보는 "살을 에는 추위에 전국 곳곳에서 생존권을 빼앗기고, 미래를 빼앗긴 사람들이 철탑에서 농성하고 있고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자 두 분도 44일째 철탑 농성을 벌이고 계셔서 가슴이 아프다"며 "이들을 철탑에 올려보낸 주범은 새누리당과 정권이며 이정희와 진보당이 희망의 불씨가 돼 노동자․서민의 방파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수년간 정규직, 비정규직 조합원을 불법 감시하고 사찰하고 미행하면서 노동운동을 파괴해 왔다"며 비판했다. 또 "대한민국 대법원 판결을 무시하는 현대차가 연비조작에 관한 인한 미국정부의 행정조치와 법원 판결에는 어떻게 대응할지 지켜볼 것"이라고 정몽구 회장과 현대차의 이중성을 꼬집었다.

이 후보는 또 철탑투쟁을 비롯한 비정규직 투쟁과 관련 “비정규직을 폐지하고 정리해고를 막을 것이며 손해배상가압류를 금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치쇄신과 관련해서도 "부정부패 원조정당, 금권정당, 매관매직 정당, 선거 때만 되면 말 바꾸는 거짓말 정당, 색깔론 북풍공작 정당 등 이런 정당을 몰아 내는 게 정치쇄신"이라며 새누리당의 행태를 지적했다.

통합진보당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주요공약은 '노동3권 등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 '근로기준법을 개정을 통한 동일노동 동일임금을 명문화' '해당요건을 강화해 일방적 정리해고를 근본적으로 금지' '파견법 폐지' '기간제 노동자 남용을 규제하기 위한 내용 법제화'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