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울산옹기박물관장 윤종수씨 위촉
초대 울산옹기박물관장 윤종수씨 위촉
  • 울산시민신문
  • 승인 2013.06.16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운영 및 울산옹기축제 총괄 운영

▲ 윤종수 관장
울산옹기박물관 초대관장에 윤종수 울산옹기축제추진위원장이 위촉됐다.

울주군 15일 울산옹기문화관에 새롭게 개관한 울산옹기박물관 초대 관장으로 윤종수 울산옹기축제추진위원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초대 관장에 위촉된 윤종수 위원장은 울산옹기박물관을 비롯해 아카데미관, 마을안내센터(옹기마을 역사관) 등 시설운영은 물론 울산옹기축제를 총괄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윤 관장은 "전국 최대 규모의 옹기집산지에 있는 옹기 전문박물관으로서 위상을 높이는 동시 옹기마을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내실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물관은 1000여 점의 풍부한 유물을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1층 상설전시장에는 20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2층 기획전시실은 옹기와 관련된 국내 유수의 작가 전시가 이어질 전망이다.

윤 관장은 옹기 관련 문화예술교육사업을 박물관 및 아카데미관 등 시설을 연계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전통옹기의 생활화와 대중화서업조 준비 중이다.

윤 관장은 "아파트 문화가 지배적인 상황에서 집집마다 미니장독대를 만든다면 생활 속에서 옹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조상의 얼과 혼이 담긴 전통옹기의 생활화를 위해 반상기 세트 보급사업을 펼쳐 오랜 옹기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나가는 데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윤 관장은 "옹기박물관의 기능을 바로 세우기 위해 전문박물관 등록이 필요하다"며 "박물관 등록을 위한 사전준비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