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협력사 '인재확보' 지원
SK그룹, 협력사 '인재확보' 지원
  • 노병일기자
  • 승인 2013.11.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문수컨벤션 '채용박람회'서 130여명 채용
▲ 5일 문수컨벤션에서 열린 '2013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에서 행사 관계자가 채용공고 게시판의 한 업체 정보를 수정하고 있다. SK그룹이 주최한 이번 취업박람회엔 40여 개 협력사가 채용에 나섰다.

SK그룹이 협력사의 인재확보를 적극 지원한다.

동반성장 펀드 조성을 통해 자금을, 성과공유제 확대를 통해 기술을 지원해온 데 이어 채용박람회 열고 협력업체의 인재확보에 나선 것이다.

SK동반성장위원회는 5일 울산 문수 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건설, SK케미칼 등 6개 계열사의 울산 지역 협력업체 40여개가 참여하는 'SK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열었다.

SK 협력업체들은 채용박람회를 통해 최대 130여명을 현장에서 채용할 방침이다.

SK그룹은 협력업체의 현장 채용을 돕기 위한 면담 부스를 설치하고, 울산∙영남지역 대학생과 특성화 고교생 등 참가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과 다양한 구직정보 등을 제공했다.

SK그룹 관계자는 "자금, 기술, 인재 등 3대 핵심역량 강화로 협력업체의 본원적 경쟁력이 향상되면 SK그룹의 경쟁력도 함께 강화된다는 SK식 동반성장의 이념이 적극 반영됐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40여개 협력업체는 우수 인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울산은 일자리를 창출하게 돼 기업과 지자체간 동반성장도 가능해졌다"고 평했다.

차화엽 SK종합화학 사장은 "SK그룹이 60년간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협력업체와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며 협력관계를 유지해 왔기 때문"이라면서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채용박람회는 물론 동반성장 펀드와 사모펀드 조성, 기술과 연구개발(R&D)지원, 동반성장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방법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부, 산업통산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울산광역시가 후원했다. 김재열 SK동반성장위원장, 차화엽 SK종합화학 사장 등 SK경영진을 비롯해 박맹우 울산시장, 김종국 동반성장위 사무총장, 김상년 동일산업 대표, ㈜제이콘 이상훈 대표 등 정부, 지자체,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