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등 이용 교통위반 신고 증가
'블랙박스' 등 이용 교통위반 신고 증가
  • 노병일기자
  • 승인 2013.11.0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경찰청, 일 평균 82.2건, 시행전(8.7건) 비해 9배↑

블랙박스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교통법규 위반 신고가 크게 늘고 있다.

5일 울산지방경찰청에 따르면 9월과 10월 두 달간 울산지역에서 블랙박스, 스마트폰 등 영상물을 이용한 신고가 하루 평균 82.2건으로 시행전 8.7건에 비해 844.8%나 증가했다.

경찰은 9월2일부터 부족한 경찰력을 국민의 참여로 보완하기 위해 '교통무질서 추방 운동'(영상 신고 활성화)을 운영해 오고 있다.

주요 영상 신고 내용으로 신호 위반, 중앙선 침범, 지정차로 위반, 정지선 위반, 교차로 통행방법, 끼어들기, 이륜차 인도주행, 방향지시등 미등화, 안전띠·안전모 미착용 등 다양하다.

카메라에 정확히 찍히는 위반 사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블랙박스 신고로 인해 경찰관이 없는 곳에서도 운전자의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준법운전을 유도하기 위해 블랙박스 등을 이용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영상신고 활성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고방법은 위반장면과 차량번호가 찍힌 영상을 확보한 후 '사이버경찰청(www.police.go.kr) 접속→신고민원포탈(좌측상단) 클릭→교통(우측 신고분야) 아래 교통법규위반신고 클릭→신고자 정보 입력 후 민원내용에 '위반사항' 입력 및 첨부파일 업로드'하면 된다.

첨부파일이 10MB를 넘을 때는 접수 경찰서 담당자의 별도 연락을 통해 제출이 가능하다.

한편 시민 신고와 함께 경찰관으로 구성된 캠코더 단속반의 영상단속도 하루 평균 14건으로 시행전 0.005건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현장단속은 일일 평균 112.3건에서 201.7건으로 89.4%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