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무역사절단 심양서 2435만불 수출상담
울산 무역사절단 심양서 2435만불 수출상담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3.11.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피알 등 8개사 자동차, 농기계부품, 특수절삭공구 등

울산시는 6일 중국 심양 종합무역사절단이 상당한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울산시와 울산경제진흥원이 중국과의 교역량을 넓히기 위해 지난 10월28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심양에 (주)피알 등 8개사의 종합무역사절단을 파견해 46건 2435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과 6건 580만 달러의 계약추진 성과를 거뒀다.

앞서 울산시는 9월4일 KOTRA 심양 무역관에 현지 시장성 조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주)피알, (주)금성메탈, 모터웰(주) 등 8개 업체를 선정해 파견했다.

파견업체는 심양에 마련된 상담장(호텔)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현지에서 바이어와 1대 1 비지니스 상담 및 시장조사 등을 통해 수출상담과 계약을 추진했고 주요 상담 및 계약 품목은 자동차부품, 농기계부품, 특수절삭공구 등이다.

특히 참가업체 중 ㈜대도테크라는 현지 바이어 5개사와 800만 달러의 상담해 알루미늄 휠 생산업체인 심양금발자동차강권제조유한공사 등 2개사로부터 300만 달러의 현장 즉석 견적의뢰를 제시받았다.

(주)금성메탈은 심양융등과공무역유한공사로부터 밀링커터 제품에 대해 100만 달러 상당의 견적을 의뢰받았고 휠체어 및 복지차량 전문 제조업체인 (주)모터웰도 관련 제작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참가업체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중국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도모하고 수출상담에서 견적요청, 계약 성사까지 중소기업의 현지 시장진출과 수출액 증대를 위해 현지 관련 관계기관과 협조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