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지원 사업자 모집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지원 사업자 모집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4.01.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비영리 법인·단체또는 민간단체 대상

울산시는 2014년 다문화가족지원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과 국가별 전통문화 육성지원 사업을 추진할 법인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다문화가족지원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다양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발굴 및 지원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시민들의 다문화사회 인식개선과 관심제고를 위해 이뤄진다.

지원대상 사업은 한국어교육사업, 다문화사회 이해교육사업, 가족교육사업, 다문화 인식개선사업 등으로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또는 민간단체에서 실시치 않는 신규사업 발굴에 중점을 둔다.

신청자격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단체 또는 민간단체로, 최근 1년 이상 다문화 관련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 등이다.

국가별 전통문화 육성지원은 올해 다문화사회 예술활동을 목표로 외국인주민의 국가별 전통문화를 육성해 자긍심 고취 및 다문화사회 조기 정착을 유도하고 외국인주민과 시민 간 상호문화 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시에 소재하는 단체로서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민간단체, 외국인이 소속된 전통문화 예술단 육성단체 등이다.

신청 법인 또는 단체는 23일부터 29일까지 누리집(www.ul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여성가족청소년과 울산글로벌센터로 방문 접수한다.

별도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사업별 심사항목에 따라 지원사업과 지원금액을 결정한다.

선정된 법인 및 단체는 사업당 500만원 이내 지원받아 3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시행한다.

한편 시는 지난해 다문화가족 지원 우수프로그램에 다문화 여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품 安’, 나는야 다문화 엄마 '널 사랑해' 등을 선정해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등 6개 단체에 2000만원을 지원했다.

국가별 전통문화육성사업에 필리핀이주여성회의 필리핀 전통무용공연 등 5개 단체에 2000만원을 도왔다. 문의 : 울산글로벌센터(global.ulsan.go.kr, 229-28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