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강남지역 학부모, 교육 만족도 높다
울산 강남지역 학부모, 교육 만족도 높다
  • 정은영기자
  • 승인 2014.01.2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프로그램과 강의 내용 94% 만족

울산 강남지역 학부모교육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룡)은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초중고 학부모 8974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시행한 결과 교육프로그램과 강의 내용 만족도가 94%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자녀교육에 도움정도는 90%, 강의장소 90%, 행정지원체제 및 친절봉사 90%, 강의시간 81% 순으로 나타났고 운영내용 만족도는 94%로 전년도 만족도 93%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개설을 희망하는 교육주제로는 의사소통(34%), 인성함양(17%), 미래직업교육(16%), 진로지도(14%), 학력상(12%), 성교육(7%) 순으로 부모-자녀 간 관계 개선을 위한 교육주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신설된 아버지교육은 예상보다 참여가 많아 가족관계 개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파악할 수 있었고 아버지와 함께하는 해병대체험 교육은 학부모의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자기주도학습의 이론과 더불어 실전 경험이 풍부한 탈무드 공부방법 훈련원장 김동환 강사 초청 '내 자녀-상위 1%가 되는 공부습관 만들기'라는 주제 특강은 20여 년간 쌓아온 강사의 생생한 코칭 노하우가 전수돼 학부모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자녀가 바른 인성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학부모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