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 해군기지, 체류형 고래관광지로
장생포 해군기지, 체류형 고래관광지로
  • 노병일기자
  • 승인 2014.02.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생포 해군기지, 체류형 고래관광지로

장생포고래문화특구가 체류형 관광지로 진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전망이다.

2일 울산 남구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폐쇄된 장생포고래문화특구 해군기지 건물을 숙박시설로 제공하고자 관련 기관과 임대 등 행정절차를 협의하고 있다.

폐쇄된 해군기지 건물은 5층 규모로 대지면적 2520㎡, 전체면적 2627㎡다. 1층은 목욕탕과 식당, 2층은 사무실과 체력 단련실이 들어섰다. 3층과 4층은 숙박시설, 5층은 장생포항을 조망할 수 있는 실외공간으로 사용됐다.

남구는 해군기지를 숙박시설로 리모델링하면 100석 규모의 유스호스텔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 해 평균 70여만명이 찾아오는 장생포고래문화특구는 지금까지 제대로 된 숙박시설이 없어 관광객들이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바다여행선을 이용한 후 곧바로 인근 경주나 부산 등으로 떠나는 경유형 관광지였다.

그러나 폐쇄된 해군기지 건물이 남구로 임차돼 유스호스텔로 변모하게 되면 장생포가 체류형 관광지로 진화는 물론 울산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남구는 유스호스텔이 건립되면 전국 각지에서 전지훈련을 위해 울산을 찾아오는 운동선수들의 숙소로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남구청 관계자는 "기존의 고래 관련 인프라를 바탕으로 올 연말에 고래문화마을이 완공되고 내년 울산대교가 준공되면 장생포는 체류형 고래관광지로 재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