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새정치민주연합 출정식 '필승' 다짐
울산 새정치민주연합 출정식 '필승' 다짐
  • 울산시민신문
  • 승인 2014.05.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화에 대한 의지 의심하지 말라"

새정치민주연합 울산시당이 22일 합동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울산시당 시민안심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 남구 공업탑로터리에서 후보자, 선거운동원, 지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심규명 새정치민주연합 울산시당 공동위원장은 “울산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 살펴봐야 한다”며 “세월호 참사와 같은 예고 없는 사고에서도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심 위원장은 “최근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시장직을 사퇴한 박맹우 전 울산시장의 경우 승객을 버리고 탈출한 세월호 선장과 다르지 않다”며 “김기현 새누리당 울산시장 후보 또한 도덕성에 의혹이 있는 만큼 울산을 새누리당에 맡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상범 울산시장 후보는 출정식에 앞서 북구 명촌동에서 남구 신정동 울산시청까지 약 10km를 현대자동차 마라톤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달려 눈길을 끌었다.

이상범 후보는 “출정식 전 울산의 진산(鎭山)인 무룡산에 올라 ‘넥스트 울산’을 생각하고, 10km를 달려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며 “도전의 상징인 마라톤을 했던 것처럼 6·4지방선거의 승리를 위해 힘차게 달려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후보는 야권 단일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최근 일각에서 야권 단일화를 하지 않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었지만 단일화에 대한 의지를 의심하지 말라”며 “시민들에게 후보자의 면면을 보여준 뒤 후보 단일화를 해도 늦지 않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13일간의 선거운동기간 중 전반기인 6일 동안에는 TV토론회 등에 참석해 시민들이 후보자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나머지 기간에 후보 단일화를 성사시키고 선거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출정식에서는 기초단체장 후보와 광역·기초의회 후보들도 필승의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