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산 로프웨이 토론회 통해 중지 모아야”
“신불산 로프웨이 토론회 통해 중지 모아야”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5.02.0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임시회, 시 업무보고 청취 질의

울산시의회(의장 박영철)가 11일간 일정으로 2015년도 첫 임시회를 개회한 가운데 9일 속개된 임시회에서는 상임위별로 주요 업무보고 청취 및 안건심사 등의 활동을 벌였다.

이날 행자위는 문화체육관광국과 울산박물관, 환복위는 상수도사업본부, 산자위는 도시창조국, 교육위는 강북.강남교육청에 대한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질의했다.

행자위=송병길 위원장은 KTX 울산역사에 울산을 알리면서 기념할 수 있는 관광 상품 구입이 용이하도록 추진을 당부했다.

정치락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시책 공모사업 추진 시 다른 보조사업과 중복되지 않게 추진하고,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과 관련, 외지 관광객이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관광 안내표지판 설치 및 정비 추진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울산시립박물관 울산랜드마크 되도록 추진”

김정태 의원은 강동권 해양복합관광휴양도시 추진 상황을 묻고 신불산 로프웨이 사업에 관해 시가 주도적으로 토론회장을 마련하는 등 의견 중지를 모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성룡 위원 울산시립미술관이 울산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부지보상부터 설계 공모까지 신경써서 추진하라고 당부하고, 울산 야구 인구가 많은데, 간이야구장 건립을 검토할 뜻은 없는지 물었다.

김종래 위원은 반구대 암각화 보존을 위한 가변형 임시 물막이 설치 추진 만전을 당부하고 이와 함께 대곡천 암각화군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에도 각별한 추진을 요청했다.

환복위=고호근 의원은 운문댐 취수를 위한 타시도와의 합의 및 공사기간 등에 대해 질의하고, 수자원 확보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공사비와 공사기간, 보상관계 등 전반적인 사항을 용역 및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한 자체 파악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송해숙 의원은 상수도 재난 예방 시스템 구축과 관련해 적극적인 시민 홍보 와 수돗물의 안전적인 확보를 위한 신뢰성 제고 당부했다.

천기옥 의원은 도심외각 지역 상수도 확대와 관련 공장 지역의 수돗물 공급에 관한 질의하고 기업체에 대한 운반급수 지원제도 실체에 대한 자료를 요청했다.

임현철 위원 상수도사업소 배수지 정비시설 개선을 위해 연간 절감에 따른 노고를 치하하고 유수율 제고를 위한 TF팀 구성 및 운영현황 질의와 유수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산건위=김일현 위원장은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 추진과 관련해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도 감독을 당부하고, 기획부동산으로 인한 피해방지를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 지도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박학천 의원은 미포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금천교 접합부에 대해 국비를 추가 확보해 안전사고 및 병목현상을 해소해 주기 바라며, 혁신도시 공공시설물 이관검사를 철저히 해 부실시공 시설물에 대한 보완 완료 후 이관될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요청했다.

변식룡 의원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과 관련해 재원확보계획 등을 철저히 해 주기 바라며, 각종 사업추진 및 법령개정시 모든 주민들이 열람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문석주 의원은 오토밸리로 2공구 도로개설 공사의 LH 개설부분이 울산시 개설 부분과 동시에 개통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요구하고, 송정택지개발사업지구 내 필수 공공시설(경찰서, 소방서 등)이 조기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산건위는 이어 울산광역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원안가결”했다.

교육위=강대길 위원장은 강북교육청 산하 학교급식 위생 및 보건관리 사항 질의하고 최근 관내 2개교 급식점검을 해보니 노후급식기구가 많았다고 지적, 빠른 시일내 교체 및 수리를 요청했다.

최유경 의원은 최근 장애부모 사망이란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면서 향후 이런 사건 재발방지 주문했다. 또 교육청 각종행사에 장애인 공연단을 활용해 일자리 창출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허 령 의원은 강북ㆍ강남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이 최우선이다고 강조하고, 학생, 학교, 교직원, 학부모 지원에 누수가 없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배영규 의원은 창의?인성교육 강화와 관련해 세부사업명에는 인성교육 부분이 없다고 지적하고, 인성교육도 더욱 신경써 달라고 요구했다.

김종무 의원은 주요업무계획 수립과 관련해 전년대비 주요업무 내용이 대동소이하다고 지적, 자체실정에 맞는 특색있는 사업위주로 주요업무계획 수립 및 업무연찬을 당부했다.

문병원 의원은 창의?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체험처 발굴 및 MOU체결 적극 추진하고, 학생연수를 학생중심의 인성교육이 되도록 추진하라고 건의했다. 또 특수교육 지원에 관련해 장애유형별 맞춤형 지원이 되도록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