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예회관, 신예작가 개인전 참여 작가 모집
울산문예회관, 신예작가 개인전 참여 작가 모집
  • 이종찬기자
  • 승인 2015.02.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 사진, 서예 분야 … 24일~3월 5일 접수
▲ 울산문화예술회관이‘올해의 신예 작가 개인전ㆍ2015’에 참여할 개성 있고 참신한 신예 작가를 모집한다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김광래)이 ‘올해의 신예 작가 개인전ㆍ2015’에 참여할 개성 있고 참신한 신예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회관은 지역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을 대표할 작가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3년도 상설 전시 공간 ‘갤러리 쉼’에서 '올해의 작가 개인전'을 릴레이 형식으로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1년 이상 울산에 거주한 만 19세 이상의 작가로, 참가신청서 등 포트폴리오를 갖춰 24일부터 3월 5일까지 10일간 방문 혹은 우편(680-275 울산광역시 남구 번영로 200)으로 접수하면 된다.

‘갤러리 쉼’에서 연중 상설 기획전으로 마련되는 이번 전시에는 열린 전시 공간의 장소적 특성을 고려해 입체나 설치 형식이 아닌 평면 작품으로 제한하고 미술 부문 4명, 사진 부문 2명, 서예 부문 2명 등 총 8명의 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4월은 참여 작가 합동전이, 그 외 달은 총 8회에 걸쳐 각 1개월씩 참여 작가들의 개인전이 릴레이 형식으로 열린다.

문화예술회관은 ‘올해의 신예작가 개인전’이 지역에서 활동 중인 실력 있는 작가들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작품 발표 기회의 장으로 활용돼 창작 활동 동기를 부여하고 울산사랑 자긍심 고취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열린 공간에서 전시되는 만큼 부담 없이 작품을 접할 수 있어 일반 시민들과 예술가들의 간격을 좁힐 수 있어 울산의 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화예술회관 김광래 관장은 “‘올해의 신예작가 개인전’이 울산 지역을 대표할 예술가를 배출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희망하며 지역의 새롭고 뛰어난 신진작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울산문화예술회관 전시팀(226-825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