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글로벌 인재 양성에 100억 투입
부산은행, 글로벌 인재 양성에 100억 투입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5.03.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 백년대계’노사 공동 선포
▲ 부산은행 성세환 회장과 박광일 노조위원장은 23일 본점 회의실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인재 백년대계’ 선포식을 개최했다.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성세환)은 노사가 한마음으로 힘을 합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인재 백년대계’를 선포하고 3년간 총 1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성세환 회장과 박광일 노조위원장은 지난 23일 부산은행 본점 회의실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인재 백년대계’ 선포식을 개최했다.

부산은행의 ‘인재 백년대계’는 전문역량 강화 및 글로벌 인재양성 2개 부문에 3년간 총 100억원을 투입하여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앞으로 부산은행은 ‘부은금융사관학교’를 신설하고 금융연수 및 MBA과정 확대를 통해 직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어학능력 향상과정 및 해외금융 체험단을 신설하고 글로벌 현지전문가 연수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성세환 회장은 “부산은행과 BS금융그룹이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내 5대 금융지주로 성장하기까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직원들의 맨파워(Man Power)다”며 “이번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은행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여 향후 글로컬 은행의 지위를 확고히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인재 백년대계 선포식에서 성세환 BS금융그룹 회장과 박광일 부산은행 노조 위원장은 인재양성을 위한 격언이 표구된 액자를 함께 제막해 노사가 한 마음으로 인재양성 실천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