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주민서비스사업 만족도 80%
울산 중구, 주민서비스사업 만족도 80%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5.05.13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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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자우선주차제 및 YES생활민원처리반 만족도↑

중구 거주자우선주차제 및 YES생활민원처리반 서비스에 대해 주민 10명중 8명꼴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구청은 지난 3월 22일부터 한 달 간 구청 및 보건소, 동 주민센터 방문객 1813명을 대상으로 거주자우선주차제 및 YES생활민원처리반 서비스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용주민의 80% 정도가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세부적으로 거주자우선주차제는 전체 이용주민의 79.5%, YES생활민원처리반은 81.5%가 각각 보통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또, 서비스이용경험자에 대한 서비스 재이용을 묻는 질문에서는 거주자우선주차제가 96.2%, YES생활민원처리반 운영은 89.9%가 각각 다시 이용하겠다고 답해 중구청에서 시행하는 두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됐다.

이와함께, 불만족 사유와 관련해 거주자우선주차제는 부정주차에 의한 불편(45.9%), 배정의 어려움(16.2%), 운영시간 불만족(15%) 순이었고, YES 생활민원처리반은 처리한계(38.4%), 직원불친절(30.1%), 업무처리지연(21.9%)등의 의견을 보여 적극적인 홍보 등의 서비스만족 향상을 위해 개선해야 할 과제도 남아 있음을 보여줬다.

설문조사는 거주자우선주차제 및 YES생활민원처리반 운영에 대해 각각 사업인지도와 서비스이용만족도, 이용 또는 재이용 여부 등 총 6개 문항으로 이뤄졌다.

중구청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적극적인 사업홍보와 함께 불만족사유로 제기된 문제점을 보완해 주민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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