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중독 폐해 예방, 대학생 홍보단 모집
4대 중독 폐해 예방, 대학생 홍보단 모집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5.06.17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SNS 기자단’…6월 30일 까지

울산시는 ‘울산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알코올, 도박, 마약, 인터넷 중독예방홍보를 담당할 ‘대학생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NS 기자단은 여름방학을 이용, 4대 중독(알코올, 도박, 인터넷, 마약)의 폐해 및 건강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현장감 있고 생생한 기사를 쓰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 기간은 6월 30일(화)까지이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지원센터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7일(화) 최종 합격자를 누리집(www.ulsanalcohol.or.kr)을 통해 발표한다.

활동 기간은 7월 ~ 8월 중순까지이며 활동 내용은 4대 중독 미션 과제, 중독관리센터 프로그램 참석 및 업무, 정신건강의학과 병원 견학, 익명의 알코올 및 기타 중독자와 인터뷰, 중독예방 UCC제작 등이다.

이들 SNS 기자단에는 봉사시간 인정, 수료증 및 상장 수여(최우수상 등)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울산에는 중구, 남구 2곳의 중독관리 통합지원센터가 있어 중독자의 조기발견‧상담‧치료‧재활 및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이용 대상은 지역 내 중독(알코올, 도박, 마약, 인터넷 등)에 문제가 있는자, 중독자와 그 가족 등, 의료기관 또는 시설 등에서 퇴원한 중독자로서 사회 적응 훈련을 필요로 하는 중독자, 기타 중독관련 상담 및 재활훈련서비스가 필요한 자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245-9005), 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275-11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