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농협울산유통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북구, 농협울산유통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 울주일보
  • 승인 2015.07.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까지 오픈기념 할인행사, 60여 농가 40여 품목 선보여
▲ 울산시 북구는 2일 진장동 농협울산유통센터 내에 설치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울산시 북구는 2일 진장동 농협울산유통센터 내에 설치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장식은 박천동 구청장을 비롯해 윤영규 북구친환경작목반장 및 농업인, 진영수 농협울산유통센터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매장 오픈기념고객이벤트를 위해 테이프커팅식으로 간소하게 치러졌다.

이번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는 지역농가에는 안정적인 유통경로를 만들어주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북구가 나서 추진한 사업이다.

지역농가와 농협울산유통센터간 협의 및 가교역할은 물론, 159㎡규모의 판매장 및 집기 설치를 위해 7000만원을 지원했다.

정식 개장 전, 취급 품목 선정과 소비자들의 욕구충족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6월1일부터 이달 1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쳤다.

▲ 박천동 북구청장이 2일 진장동 농협울산유통센터 내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에서 직접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북구 관계자에 따르면 1일 평균 650만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정식 개장으로 참여농가가 확대되고 홍보가 되기 시작하면 매출이 보다 상승할 것이란 설명이다.

이와 관련, 북구는 이달 중 품목확대를 위한 농가간담회를 실시하고 구청‧농협‧작목반으로 구성된 세부 실무추진단회의도 개최할 계획이다.

현재 직매장에는 약 60여 농가와 10개 가공업체가 참여해 40여 가지 품목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로컬푸드 직매장은 이달 5일까지 오픈기념 할인행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