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공공실버주택 건립 민관협력’
울산 중구, ‘공공실버주택 건립 민관협력’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6.02.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보건대학원 중구청 방문

[울산시민신문]중구청이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과 공공실버주택 건립을 위한 민관협력을 강화한다.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조경덕 부원장과 교수진은 18일 중구청을 방문해 박성민 구청장과 환담을 나눴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11월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업무 협약을 맺은 것과 관련, 성공적인 공공실버주택 건립 등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서울대측은 중구의 공공실버주택사업 선정을 축하하고, 향후 사업진행에 맞춰 지속적인 협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또, 지역사회 건강실태 진단과 노인건강과 복지증진 등 보건의료분야의 연구 및 사업 등에서도 두기관이 협력키로 했다.

조경덕 부원장은 "두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으로 공공실버주택 건립뿐 아니라 운영에 있어 전국적인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자"며, "우리 대학원은 지역특성에 맞는 정책개발로 중구의 보건분야 발전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환담에 이어,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유승현 교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주제로 강의를 가졌다.

박성민 구청장은 "이번 방문은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실천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으로 두 기관의 상호발전은 물론, 성공적인 공공실버주택 운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