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장애인 수영 실업팀' 창단
울산 북구 '장애인 수영 실업팀' 창단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6.03.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창단식 앞두고 선수 4명 2일부터 본격 훈련

[울산시민신문]울산 북구청 장애인 수영 실업팀이 오는 4월 창단식을 갖는다.

북구는 지난달 29일 북구 장애인 수영 선수단 구성을 완료하고, 2일부터 본격 훈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북구 장애인 수영 선수단은 장애인수영 국가대표 코치를 역임한 장영수 감독과 현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한동호(29·시각1급)를 비롯해 최재윤(50·지체4급), 이재은(23·여·지적3급), 김영서(19·여·지적2급) 4명의 선수로 구성했다.

장 감독은 현재 울산장애인 수영연맹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장애인 수영연맹 심판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 잠실고등학교를 졸업한 한동호는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한 바 있다.

울산대학교를 졸업한 최재윤은 현재 울산 장애인수영 대표선수로 뛰고 있으며, 제3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기도 했다.

역시 울산 장애인수영 대표선수로 활약중인 이재은은 지난해 충북지사배 전국장애인수영대회에서 금메달 2개를 따냈다.

울산여상을 졸업하고 현재 울산 장애인수영 대표선수로 활동중인 김영서는 지난해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장영수 감독은 "전국 5개 시·도에 장애인 수영 실업팀이 있다. 북구는 후발주자임에도 예산지원은 물론 행정지원도 매우 훌륭하다"며 "앞으로 선수들을 잘 지도해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장 감독은 오는 19일 인천 문학박태환수영장에서 열리는 전국장애인수영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2개 획득을 내다보고 있다.

북구 장애인 수영 실업팀은 2일부터 본격 훈련에 들어간다. 문수실내수영장에서 주로 훈련할 예정이다.

북구는 지난해 9월 구정조정위원회를 열고, 장애 실업팀 종목으로 수영을 선정하고 선수 구성 등 창단을 준비해 왔다.

북구 장애인 실업팀이 창단하면 울산에는 모두 5개의 장애인 실업팀이 운영된다. 

2007년 울산시가 육상을, 2013년 중구가 배드민턴, 2014년 동구와 울주군이 각각 역도와 댄스스포츠를 창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