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첫 검출'
울산지역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첫 검출'
  • 이종찬
  • 승인 2016.12.05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H3N2)형 …고열, 두통, 인후통, 근육통 유발

[울산시민신문]울산지역에서 첫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울산 보건환경연구원(원장 황인균)은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 바이러스 유행 양상을 조기에 파악하고자 울산지역 병원 2곳과 연계해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 유행예측사업을 수행한 결과, 내원 환자의 호흡기에서 채취한 검체 일부에서 A(H3N2)형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2건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검출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겨울철에 흔히 발생되는 A(H3N2)형으로 고열(38℃ 이상), 두통, 인후통, 근육통 등을 유발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타 지역에서도 울산지역과 동일하게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H3N2)형이 검출되고 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하고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의 준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50∼64세 연령 등 인플루엔자 우선 접종 권장대상자는 감염 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보건소 및 의료기관을 방문해 반드시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생활 속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① 예방접종 우선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 65세 이상 어르신,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50∼64세 연령 등

② 비누를 사용하여 자주 손을 30초 이상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③ 기침, 재채기 할 때는 손수건, 휴지, 옷깃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예절을 지킵니다.

④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⑤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⑥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