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 '드림쉐어 메디칼 해커톤' 개최
울산대병원, '드림쉐어 메디칼 해커톤' 개최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7.11.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컬 아이디어 축제…의료+IT융합 아이디어 발굴 경쟁
드림쉐어메디컬해커톤 포스터

[울산시민신문]의료진과 개발자, 디자이너, 학생, 의료종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쏟아내는 이색 행사인 '드림 쉐어 메디칼 해커톤' 행사가 울산에서 개최된다.

해커톤 행사는 울산대병원과 울산대, 창업선도대학,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24일 오후 7시부터 25일 오후 3시까지 무박 2일로 울산대병원 본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해커(Hacker)'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인 해커톤(hackathon)은 마라톤과 같이 주어진 시간 동안 쉬지 않고 기획 및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디자인 및 개발을 통해 시제품 등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대회를 말한다.

울산대병원은 드림쉐어라는 명칭처럼 의료와 IT의 결합이라는 최근 의료계 패러다임에 맞춰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구현하기 위해 이번 해커톤을 개최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병원 운영, 의료진, 환자와 시민들이 체감을 할 수 있는 서비스 구현 등 향후 울산의 4차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대회에는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의료진,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 5명이 한 팀을 이뤄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제시된 세 가지 주제 △빅데이터(Big Data) △융합의료(Connected Healthcare) △스마트병원(Smart Hospital) 중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골라 팀을 이룬다.

울산대병원 의료진들과 해당 분야 실무 전문가들의 살아 있는 현장의 목소리와 각종 헬스데이터를 바탕 실현 가능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IT, 의료, 법률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사업화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발굴한다.

박종하 울산대병원 의학정보연구소장은 "최신 IT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한 의료계 신서비스 발굴을 목표로 해커톤을 기획했다"며 "지역의 스타트업 육성과 발굴은 물론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사업화 시켜 울산시민을 위한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우수상은 상금 200만원과 함께 울산대병원장상 등도 함께 수여된다. 또한 창의성 및 사업화 가치를 인정받은 아이디어의 경우 대회 종료 후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