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한가위'이웃사랑 송편 빚기 행사' 
BNK경남은행, 한가위'이웃사랑 송편 빚기 행사'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8.09.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누리상품권 7000만원어치 저소득층 지원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추석맞이 송편 빚기행사에서 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과 송철호 시장, 황세영 시의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송편을 빚고 있다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추석맞이 송편 빚기행사에서 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과 송철호 시장, 황세영 시의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송편을 빚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BNK경남은행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일주일 앞두고 울산지역 사회적배려 대상자와 복지시설에 추석의 정겨움과 풍요로움을 전했다. 

BNK경남은행은 17일 울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석맞이 송편 빚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과 울산지역봉사대를 비롯해 울산광역시 송철호 시장과 울산광역시의회 황세영 의장ㆍ울산공동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 그리고 울산여성단체협의회 김위자 회장과 회원 등 100여명이 봉사자로 참가했다.

추석맞이 송편 빚기 행사 시작에 앞서 황윤철 은행장은 송철호 시장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 증서(7000만원)'를 전달했다.

울산시에 기탁한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은 시가 추천한 장애인ㆍ기초생활수급자ㆍ독거노인ㆍ새터민ㆍ다문화가정ㆍ소년/소년가장 등 사회적배려대상자 1400세대에 지원된다.

전달식 후 약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 추석맞이 송편 빚기 행사에서 황윤철 은행장과 송철호 시장 등 봉사자들은 삼색 쌀 반죽에 각종 소를 채워가며 송편을 빚은 뒤 울산시 관내 44개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정겹고 풍요로운 한가위가 적잖은 사회적배려대상자에게는 부담되고 소외감이 드는 시기일수 있다. 오늘 기탁하고 전달한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과 송편이 적으나마 명절을 쇠는데 풍요로움과 정겨움을 전하는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추석 민생 지원의 일환으로 지난 14일에는 울산 동구 대송농수산물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를 가졌다.

김갑수 상무와 송병기 경제부시장 그리고 울산지역 복지시설관계자 30여명은 복지시설 지원과 전통시장 상인 수익 증대 차원에서 BNK경남은행이 마련한 500만원어치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추석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 각종 물품을 구입한 뒤 현장에서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