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협약 체결
울산시교육청,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협약 체결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8.11.1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와
울산광역시교육청(노옥희 교육감)은 11월 12일(월) 오후 본청 접견실에서 김민정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 지부장과 '학교놀이 환경개선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노옥희 교육감은 12일 본청 접견실에서 김민정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 지부장과 '학교놀이 환경개선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12일 접견실에서 국제아동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교육청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가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상호 간 우호와 신뢰 속에 모든 아동이 친구들과 함께 맘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울산시 내 아동의 놀 권리가 보장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학교놀이공간 조성 및 운영, 자유놀이시간 운영, 놀이문화 모니터링, 인식개선프로그램 등의 내용이 담겼다.

시교육청은 놀이공간 개선 및 놀 권리 인식 확산을 위한 협력과 놀이문화 활성화를 위해 정책을 개발하고,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및 관심사항에 대해 협력하고,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학교놀이공간 개선을 위한 아동 참여(의견 수렴) 워크숍 진행, 학교놀이공간 개선 후 기부채납 과정을 거쳐 학교에 기부되며, 학교놀이공간 운영 컨설팅, 사업 모니터링, 인식개선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울산 관내 학생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앞으로도 업무협약 및 놀이환경 운영비 지원을 통해 놀이문화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 김민정지부장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교 내 아동들의 놀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이 확보돼 아동들의 놀 권리가 신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